퇴근후 농구한판!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저 역시 고딩 시절을 슬램덩크와 함께 보낸 세대에요. 주간으로 발행되던 만화잡지 맨 마지막(슬램덩크만 보고 구입하지 않는 얌체족을 방지하기 위해 페이지가 접착되어 있었던 기억이) 섹션의 슬램덩크를 보려고 발행일에 동분서주 했죠.
장마가 잠시 비껴간 틈을 타 근처 대학교 코트에서 농구한겜 하고 왔습니다. 덕분에 내일은 곳곳이 쑤시지 않을까 걱정이네요. 같이 어울렸던 학생의 팔꿈치에 부딪힌 제 광대뼈도 낼이면 파랗게 멍들것 같습니다.
그래도 이렇게 기분이 상쾌해지는 건 단지 오늘 날씨 때문만은 아니겠죠. ^^


운동은 단지 근력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 뿐만 아니라 뇌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는 내용의 연구를 최근에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. 일종의 두뇌노동자들에게 운동은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얘기죠.

걷기와 두뇌건강: 걸으면 두뇌가 좋아질까? 라는 뇌과학연구센터의 한종혜박사님이 올린 글도 있습니다.
http://bsrc.kaist.ac.kr/board/read.cgi?board=Drhan&y_number=47
뿐만 아니라 최근엔 업무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무실에 러닝머신을 설치하고, 러닝머신 위에서 회의를 진행하는 미래의 사무실 모습이 등장할 것이라는 얘기도 본 적이 있습니다. 이건 제가 정확히 출처가 기억나지 않아서..

어쨌든 .... 퇴근후 농구한판 ... 붙을까요?? ^^

'짧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터넷이 만든 팬케이크 인간  (0) 2008.06.20
친구에게 하지 못한 말  (0) 2008.06.20
어디서 부터가 사랑일까  (4) 2008.06.19
울산 농수산물시장  (0) 2008.06.18
그네타기.  (0) 2008.06.17
TAGS.

Comments